아마존, 뉴욕 제2본사 계획 취소…정치 싸움 휘말려 – 2019.2.15 개기자의 큐레이션

안녕하세요.
개발하는 기자, 개기자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오세용 기자입니다.

아마존이 뉴욕 제2 본사 계획을 취소했습니다. 정치인들의 비난이 원인입니다.

지난 11월 아마존이 미국 동부에 제2 본사를 만든다는 발표 후 많은 기대를 모았습니다. 20년간 5만개 일자리가 만들어진다며 흥분했고, 주변 땅값이 폭등했습니다. (아마존 제2 본사 확정…’20년간 5만개 일자리 만든다’ – 2018.11.14 개기자의 큐레이션)

하지만 정치인들이 이에 반대 목소리를 키웠는데요. 뉴욕주와 뉴욕시가 약속한 세제 인센티브에 문제를 제기한 것입니다. 약속된 인센티브는 정부 보조금으로 충당할 계획이었는데요. 예정 보조금은 30억달러(약 3조 4000억원)이었습니다.

ScreenCapture 2019-02-15 오전 10.04.29.png
▲아마존 뉴욕 제2 본사 계획 취소. / 블룸버그

제2 본사 계획 발표 당시 왜 미국 동부를 선택했느냐는 의견이 있었는데요. 뉴욕 대학교, 컬럼비아 대학교, 예일, MIT, 하버드 등 명문 대학이 근처에 있어 인재 확보에 수월하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혔습니다.

제2 본사 계획은 쉽게 결정할 사항이 아닌 만큼, 많은 준비를 했을텐데요. 전격 계획 취소로 협상의 공을 가져오게 된 아마존이 이후 어떤 선택을 할지 기대됩니다.

큐레이션 시작합니다.

<IT뉴스>

아마존, 정치인 태클에 뉴욕 단칼에 버렸다

  • “아마존은 14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많은 고민과 검토 끝에 뉴욕 퀸스의 롱아일랜드시티에 제2 본사를 세우려는 계획을 더 이상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본사 건립에 해당 지역 선출직 공직자들의 긍정적인 협력이 필요한데, 현재로선 그같은 협력을 기대하기 힘들다고 판단한 것이다. “

Amazon Scraps Plan to Build a Headquarters in New York City

  • “Amazon.com Inc. said it’s axing plans to build a new corporate campus in New York City, bowing to fierce opposition from some residents and politicians and denying the city what the mayor and governor had called its biggest ever economic win.”

[마소 395호] 클라우드 서버리스로 실시간 검색어 분석하기

  • “이 글에서는 AWS의 완전 관리형 서비스를 통해 빠르고 운영이 필요 없는 데이터 분석에 대한 내용을 다루려고 한다. 먼저 데이터 분석을 위해 수집할 데이터가 필요했다. 일상생활 속에서 매일 접하는 네이버와 다음 두 포털의 검색어를 수집하기 시작했다. 모으는 데이터는 1~10위까지의 검색어와 해당 검색어가 순위에 오른 시점 2가지를 조합했다. 그리고 빠르게 모든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 AWS의 서버리스 서비스를 도입했다.”

LGU+, CJ헬로 8000억에 인수 완료(종합)

  • “LG유플러스는 14일 이사회를 열어 CJ ENM이 보유한 케이블TV업체 CJ헬로 지분을 인수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CJ ENM이 보유한 CJ헬로 지분 53.92% 중 50%에 1주를 더해 8000억원에 인수하는 조건이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이사회 의결에 이어 CJ ENM과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

업비트가 벤처기업 인증 취소에 ‘행정소송’으로 대응했다

  • “두나무는 “거래소가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부분이 있음에도 유흥업소, 무도장과 동일하게 취급되도록 시행령이 개정됐고, 이를 근거로 기존 벤처기업인증을 취소한 처분에 대해 행정소송을 제기했다”라며 “블록체인 산업 전반과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해 편견 없이 봐 달라는 의미이기도 하다”라고 밝혔다.”

애플보다 먼저 개발한 국내 아이템, 규제샌드박스로 구제

  • “손목시계형 심전도 장치, 모바일 전자고지 특례부여, 임상시험 온라인 중개 서비스가 ICT 규제샌드박스 첫 심의 통과 과제에 꼽혔다. 기업의 실증특례, 임시허가 신청에서 지정까지 한달 이내에 신속하게 처리된 점이 주목되는 부분이다.”

누구나 쉽게 돈 벌 수 있다고 생각할 때 내리막이 시작된다

  • “죄수의 딜레마라는 것은 다음과 같은 상황이다. 범죄를 저지른 두 명의 공범자가 서로 격리된 상태에서 심문을 받을 때, 두 명 모두 죄를 자백해 서로를 배신하지 않으면 모두 1년 형을 받고 한 명만 자백하면 자백한 사람은 사면, 상대방은 10년 형을 받게 된다. 둘 다 자백한 경우에는 둘 모두 5년 형을 받게 된다. “
  • “현재 스팀잇 보상 규모만 봐도 스팀잇의 어려움을 극명히 알 수 있다. 물론 지난 한 달 간 저자 보상 순위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저자들은 한 달에 100만원에서 많게는 800만원 이상 수입을 올린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일부 계정을 제외한 다수 상위권 계정들은 주로 보팅봇을 이용하거나 셀프보팅, 우회 셀프보팅으로 보상받은 경우가 압도적으로 많다. 특히 보팅봇을 사용하는 경우 사실 대다수의 금액은 보팅봇이 지불한 금액이기 때문에 실질 소득은 훨씬 더 적다. 사실상 최상위 저자들조차 스팀잇에서 월 100만원 소득이 힘든 상황인 것이다. 이는 상위 유튜버의 소득을 생각한다면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작은 액수다. 물론 암호화폐 시장 활황기에는 상위권 저자들이 유튜버 부럽지 않은 막대한 보상을 받아갔었다. 따라서 보상의 크기 자체의 크고 작음을 논하기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다.”

[번역글] React vs Angular : 둘 중 어떤 것이 당신의 프로젝트에 알맞을까요?

  • “안녕하세요. Popit에서 글을 쓰고 있는 김대희라고 합니다. 백엔드 개발자로서 , 프런트 개발자 분들이 쓰는 프레임워크 비교 기사를 보게되었는데 이 글이 흥미롭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서 해당 글을 번역하게 되었습니다. 기사와 개발자분들이 접하는 부분이 많이 다를 수 있고, 다소간 매끄럽지 않더라도 많은 좋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여까지~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