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웨어는 1983년 11월에 창간한 소프트웨어 전문 매거진입니다.

첫 창간부터 2015년 12월까지 월간지로 발행되던 형식에서, 2017년 1월부터 3개월에 1회씩 발행하는 계간지 형태로 변경했습니다. 발행주기 변경 후, 매 호당 1가지의 주제나 표제어를 중심으로 마소 1권 전체를 커버하고 있습니다.

2020년 2월 기준, 총 399호까지 발행됐습니다.

마소 387호 - 개발자의 인공지능(Developer's AI)
마소 388호 - 검색의 재발견(Rethinking Search)
마소 389호 - 보안의 자각(Security Awareness)
마소 390호 - 오픈의 꿈(The Dream of Open)
마소 391호 - 인공지능의 체크포인트(The Checkpoint of AI)
마소 392호 - 체인 빅뱅(Chain Bigbang)
마소 393호 - 마소JS(MASO.js)
마소 394호 - 클라우드 혹은 도전(Cloud or Dare)
마소 395호 - 데이터 탐험(Data Adventure)
마소 396호 - 리터러시 아드레날린(Literacy Adrenaline)
마소 397호 - 러닝커브(Learning Curve)
마소 398호 - 클라우드의 어떤 것(Something Cloud)
마소 399호 - 자동화의 광시곡(Automation Rhapsody)

마소 로고

마소 로고는 기본적으로 붉은 색 사용을 지향합니다만, 활용 방법에 따라 모든 컬러의 사용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마소 로고 킷 다운로드

웹컬러: #DE002B | CMYK: 0, 100, 81, 13 |RGB: 222, 0, 42
RGB: 0, 0, 0 예시

마소콘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디벨로퍼 콘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콘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콘서트' 등 다양한 형태의 행사 명칭을 지칭합니다.

마소콘 2017 - 2017년 11월 25일 토요일 |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마소콘 2018 - 2018년 12월 15일 토요일 |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마소콘 2019 - 2019년 11월 23일 토요일 |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이 외에도 '협업 도구 세미나', '마소의 밤' 등 프라이빗한 밋업을 비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운영 채널

2020년 2월 기준으로 마이크로소프트웨어는 전파 및 소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온라인 채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마소 홈페이지 - www.imaso.co.kr
마소 페이스북 - facebook.com/dailymaso
마소 트위터 - twitter.com/imaso_twt
마소 스마트스토어 - smartstore.naver.com/ma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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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팀

2020년 2월 1일 기준으로,
마이크로소프트웨어는 IT조선 취재본부에서 담당합니다.

마소에 문의가 있는 경우, IT조선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