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웨어 | 마소는…

마이크로소프트웨어는 1983년 11월에 창간한 소프트웨어 전문 매거진입니다.

첫 창간부터 2015년 12월까지 월간지로 발행되던 형식에서, 2017년 1월부터 3개월에 1회씩 발행하는 계간지 형태로 변경했습니다. 발행주기 변경 후, 매 호당 1가지의 주제나 표제어를 중심으로 마소 1권 전체를 커버하고 있습니다.

2018년 12월 기준, 총 394호까지 발행됐습니다.

마소 387호 – 개발자의 인공지능(Developer’s AI)
마소 388호 – 검색의 재발견(Rethinking Search)
마소 389호 – 보안의 자각(Security Awareness)
마소 390호 – 오픈의 꿈(The Dream of Open)
마소 391호 – 인공지능의 체크포인트(The Checkpoint of AI)
마소 392호 – 체인 빅뱅(Chain Bigbang)
마소 393호 – MASO.js
마소 394호 – 클라우드 혹은 도전(Cloud or Dare)

마소 로고

마소 로고는 기본적으로 붉은 색 사용을 지향합니다만, 활용 방법에 따라 모든 컬러의 사용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웹컬러: #DE002B | CMYK: 0, 100, 81, 13 |RGB: 222, 0, 42
RGB: 0, 0, 0 예시

마소콘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디벨로퍼 콘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콘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콘서트’ 등 다양한 형태의 행사 명칭을 지칭합니다.

마소콘 2017 – 2017년 11월 25일 토요일 |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마소콘 2018 – 2018년 12월 15일 토요일 |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이 외에도 ‘협업 도구 세미나’, ‘마소의 밤’ 등 프라이빗한 밋업을 꾸준히 개최하고 있습니다.

운영 채널

2018년 12월 기준으로 마이크로소프트웨어는 전파 및 소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온라인 채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마소 홈페이지 – www.imaso.co.kr
마소 페이스북 – facebook.com/dailymaso
마소 트위터 – twitter.com/imaso_twt
마소 스마트스토어 – smartstore.naver.com/maso

구독 안내

www.imaso.co.kr/getmaso

마소팀

2018년 12월 기준으로 마이크로소프트웨어를 기획/운영/편집/취재를 담당하고 있는 멤버는 2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웨어 편집장 – 조병승
마이크로소프트웨어 기자 – 오세용

이외 마소의 유통/배송/고객센터를 담당하고 있는 멤버는 1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운영 – 김성훈 대리

마소에 문의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maso@chosunbiz.com 으로 메일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