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8호 ‘Something Cloud’ 내용 수정 공지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웨어 김예림 기자입니다. 
지난 토요일, 마소팀은 마이크로소프트웨어 398호 ‘Something Cloud’에 실린 첫 번째 글 ‘몬티가 들려주는 오픈소스 이야기’에 잘못된 정보가 있다는 독자분의 제보를 받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웨어 398호 6페이지

제보를 바탕으로 확인한 결과, 몬티 와이드니어스는 세 명의 아이가 있습니다. 딸 My, 아들 Max, 딸 Maria이며 각 이름을 따서 MySQL, MaxDB, MariaDB를 만들었습니다.

398호 8페이지 <그림2> 아래 ‘마리아DB는 몬티의 둘째 아이인 Maria의 이름에서 딴 것이다.’를 ‘마리아DB는 몬티의 둘째 딸 Maria의 이름을 딴 것이다.’로 정정합니다.

또한, MariaDB 로고는 물개가 아니라 바다사자입니다. (물개는 바다사자과에 속하며, 바다사자보다 몸집이 작고 털이 검은 편입니다.) 몬티는 바다에 사는 동물들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MySQL 로고는 돌고래로, MariaDB 로고는 딸 My와 스노쿨링을 하며 만난 바다사자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습니다.

398호 8페이지 <그림2> 아래 ‘마리아DB 로고는 두바이에서 마리아가 물개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보고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고 한다.’를 ‘MariaDB 로고는 딸 마이와 스노클링을 하며 만난 바다사자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로 정정합니다.

잘못된 정보로 독자분들께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또한, ‘Something Cloud’에 관심을 보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와 정보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