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4.8] Kotlin Night 2019 서울


Kolin Night 2019 서울이 4월 8일(월) 밤에 준비되고 있습니다!

기존 200여석으로 운영하려 했지만, 예상보다 뜨거운 관심에 최대 좌석을 400석으로 늘렸습니다.
하지만 안내 이메일 발송 후 약 1시간만에 전좌석 매진되어, 운영진 회의 후 다시 최대 470석 까지 늘리기로 협의되었습니다. 상품도 추가로 준비중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대단히 감사합니다 🙂

Kotlin Night 는 Kotlin 및 관련 기술 세션 3~4개로 구성된 개발자 Meetup 행사입니다.
Kotlin 은 JVM, Android 및 브라우저에 정적으로 입력되는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전 세계 각지에서 Kotlin을 사용하는 개발자는 이미 15만명을 넘었습니다. 또한, 구글 Android 공식 개발언어로 선정되었습니다.

Kotlin 은 2017년 버전 1.2와 함께 JVM 및 JS 플랫폼 기능들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2018년 Coroutines 를 발표하면서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Kotlin/Native 기술은 iOS, MacOS 및 Embedded 시장에도 Kotlin 의 활용도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Kotlin Night 2019 서울 Meetup 행사에서 다양한 발표자들의 경험과 이야기를 확인하시고, 동료 개발자분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일시

2019년 4월 8일(월) 18:00 ~ 22:00

장소

소노체펠리체 컨벤션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87길 22 도심공항터미널 사파이어홀)

프로그램

등록 

17:00~18:00 등

키노트

18:00 ~ 18:30 인공지능은 프로그래머를 대체할까? by 김상균 교수 
발표자 : 김상균 교수 강원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 /  인지과학 박사
게임문화재단 이사, 삼성인력개발원 자문교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자문교수
소개 : https://gamificationlab.live/

세션

18:30~19:10 이펙티브 자바와 코틀린 by 전경주
Effective Java는 효율적이고 잘 설계된 Java 프로그램을 구현하기 위한 지침들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Kotlin에서는 이 지침들이 잘 적용될 수 있는 설계를 갖추고 있는데요, Kotlin Reference 문서에서는 설명을 뒷받침하기 위해 이 책을 인용하기도 합니다. 세션에서는 “이펙티브 자바” 책의 규칙들을 짚어가면서, Kotlin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혹은 어떻게 적용될수 있는지에 대해 공유합니다.

19:10~19:50 자바 개발자 관점의 – 왜 코틀린인가? by 강현식
자바 개발자들이 자바를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느꼈던 부분을 자바 예제 코드와 코틀린 예제 코드를 통해 비교하고 장점에 대해서 소개하며 왜 자바 개발자가 코틀린으로 프로젝트를 바꿔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19:50~20:30 Break 
쉬는 시간에도 스폰서 세션이 있습니다.
GitHub 의 Product Manager, ‘다니엘 황’ 님이 오픈소스 커뮤니티의 중심, GitHub 에서 일하는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며, 한국 Microsoft Azure 담당자가 Azure Developer Pipeline 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20:30~21:10 Kotlin을 활용한 우아한 코드 만들기 by 이수호
FLO(뮤직앱) 에 실제 적용된 Kotlin 코드를 예제로 high order function, extension function, function literals with receivers, DSL 등을 활용하여 코드를 우아하게 만들기 위한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21:10~21:50 Kotlin + AWS Lambda와 API Gateway by 허재위
Kotlin과 AWS SAM(서버리스 애플리케이션 모델)을 이용하여 간단한 API를 만들고 배포합니다. 빌드하고 배포하는 스크립트 역시 Kotlin(Gradle + Kotlin DSL)으로 작성해봅니다.

21:50~22:00 Q&A 경품추첨
JetBrains All Products Pack 5개를 추첨합니다. 참가자 모든 분들께 아래 티셔츠를 드립니다 🙂
사이즈는 사전 조사를 못하여 가급적 일찍 오시는 순서로 선택권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샌드위치 및 음료를 준비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