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 스위트 가격 인상 – 2019.3.29 개기자의 큐레이션

안녕하세요.
개발하는 기자, 개기자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오세용 기자입니다.

구글의 생산성 협업도구 G 스위트(G Suite)가 가격을 인상합니다.

지난 1월 구글은 공식블로그를 통해 가격 인상을 알렸는데요. 가격 상승은 4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

G 스위트 베이직 에디션(G Suite Basic Edition)이 1달러 (사용자 당 월 5달러에서 6달러), G 스위트 비즈니스 에디션(G Suite Business Edition)이 2달러 (사용자 당 월 10달러에서 12달러) 인상됩니다.

G 스위트 엔터프라이즈 에디션(G Suite Enterprise Edition) 고객의 가격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Asset_12x.0892133815472383.max-1800x1800.png
▲지 스위트. / 구글 공식블로그

탄력 요금제로 적용되는 기존 G스위트 베이직 에디션과 비즈니스 에디션은 4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 연간 요금제 고객은 4월 2일 이후 처음 요금을 갱신할 때 새로운 가격이 적용됩니다.

큐레이션 시작합니다.

<IT뉴스>

New pricing for G Suite Basic and Business Editions

  • “Starting on April 2, 2019*, G Suite Basic Edition will increase by $1 (from $5 to $6 per user/month) and G Suite Business Edition will increase by $2 (from $10 to $12 per user/month), or the local currency equivalent where applicable.”

2030 세대 “대놓고 광고도 재미있으면 OK”

  • “회사 측에 따르면 글로벌 대상 웹 콘텐츠 제작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다다 스튜디오는 작년 12월 베트남에서 현지를 대상으로 한 웹 드라마 ‘PIT A PAT CAFEINE’을 공개했다. 커피를 매개로 두 남녀에게 벌어지는 로맨스를 다룬 총 8부작의 이 드라마는 올해 2월 기준 누적 총 조회수 약 6백 만 건, 공유-좋아요 등 시청자 반응 약 10만 건을 달성하기도 했다. “

토스, 유니콘에서 데카콘으로 가는 교차로에 서다

  • “자신있다. 우선 작년에만 1350억 투자유치를 했다. 준비법인 자금은 확보했다고 보면 된다 .주주구성을 보면 제대로 된 답이 있다. 해외 VC 주주 3군데는 토스(비바리퍼블리카)의 주요 주주로 이사회 멤버다. 토스의 주요주주가 토스뱅크에도 주주로 참여하는 거다. 만약에 우리가 1~2조 원 규모의 자금 확충이 필요하다면 증자에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시장에 나타낸거다. 그들의 투자여력은 충분하다. 주주구성으로 커밋먼트(commitment)를 사실상 보여준거다.”

카카오톡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 나왔다

  • “카카오싱크는 카카오톡 이용자가 별도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파트너사에 로그인할 수 있게 한다. AI기반 최적화 메시지 발송 서비스 스마트 메시지는 파트너사가 원하는 메시지를 10개까지 입력하면 소수에 발송한 다음 반응을 분석해 호응이 가장 좋은 메시지를 다수에 재발송하는 방식이다. 이어 비즈니스 인증을 통해 내부 심사를 거쳐 인증한 사업체·기관·브랜드에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검색 상위 노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르포] 안타까움이 답답함·실망감으로…12시간 이어진 과기부 장관 인사청문회

  • “조 후보자는 청와대의 ‘내정’ 발표가 있은 후 ‘인물’ 관련 각종 의혹에 휩싸였다. 인사청문회는 해소되지 않은 의혹과 관련한 질의가 쏟아지는 곳인 만큼 긴장한 기색이 역력히 보였다. 의원들에게 인사를 건네는 장면을 보면, 넉살좋은 사교형 인물은 아닌 것으로 보였다. “

애플TV+가 성공하기 어려운 세 가지 이유

  • “애플의 큰 골치덩이는 디즈니다. 월트디즈니는 마블과 스타워즈 프랜차이즈 영화 콘텐츠는 물론,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디즈니와 픽사 제작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

오늘은~ 여까지~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