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엣지 브라우저 포기하나…’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 개발 중’ 루머 – 2018.12.5 개기자의 큐레이션

안녕하세요.
개발하는 기자, 개기자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오세용 기자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10 기본 웹브라우저 ‘엣지(Edge)’를 대체하는 크로미움(Chromium) 기반 브라우저를 개발하고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미국 IT정보사이트 윈도센트럴(windowscentral)은 지난 3일 ‘MS가 윈도 10 엣지를 대체할 크로미움 기반 웹 브라우저를 만들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ScreenCapture 2018-12-05 오전 9.45.13.png
▲2018년 8월 기준 4.25% 점유율 엣지 브라우저. / statista 갈무리

영국의 통계 전문 사이트 스테이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2018년 8월 기준 엣지 브라우저의 점유율은 4.25%, 크롬 브라우저는 67.66% 입니다.

친오픈소스 정책을 펼치는 사티아 나델라 MS CEO가 브라우저에도 변화를 주게 될까요?

큐레이션 시작합니다.

<마소콘 2018>

대한민국 유일의 소프트웨어 전문지 ‘마이크로소프트웨어’가 1년간의 기술 이야기를 나누는 ‘마소콘 2018’을 개최합니다. 😀

일시 : 2018.12.15 토요일 10~18시
장소 :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imaso.co.kr/masocon2018/

<IT뉴스>

Microsoft is building a Chromium-powered web browser that will replace Edge on Windows 10

  • “Because of this, I’m told that Microsoft is throwing in the towel with EdgeHTML and is instead building a new web browser powered by Chromium, which uses a similar rendering engine first popularized by Google’s Chrome browser known as Blink.”

MS, 윈도머신러닝 AI추론엔진 오픈소스로 공개

  • “이날 MS가 오픈소스화한 것은 ‘오픈뉴럴네트워크익스체인지(ONNX) 런타임’이다. ONNX 런타임은 ONNX 포맷에 탑재되는 머신러닝 모델용 추론 엔진이다.”

연봉 244억 美 7살 유튜버, 개인 브랜드도 론칭

  • “3일(현지시각)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라이언은 유튜브 장난감 소개 채널 라이언 토이스리뷰(Ryan ToysReview)에 새로 나온 장난감 등을 소개하면서 2017년 7월부터 2018년 6월까지 1년 동안 이 같은 부를 축적했다. 해당 수입은 세전 금액이며 유튜브 통계 사이트 소셜블레이드와 SNS 분석회사의 데이터 등을 참고해 산정됐다. “

[그것(IT)을 알려주마] 스스로 학습하는 인공지능(AI)

  • “이번 ‘그것(IT)을 알려주마’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인공지능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한국의 바둑기사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대결 이후,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커졌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해 대화로 작업을 수행하는 인공지능 비서는 스스로 트렌드를 분석하고, 제품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글 잘 쓰고 싶은 LINE 개발자를 위한 행사, ‘Technical Writing Day’에 다녀왔습니다

  • “이번 행사는 LINE 임직원들에게 테크니컬 라이팅에 대해 알리고자 LINE Technical Writing 팀에서 개최한 사내행사였습니다. 테크니컬 라이팅에 대한 소개와 함께, 논리적인 문서 구조를 만드는 방법과 바른 문장을 쓰는 방법, 한국어로 기술 문서를 작성하면서 국제화를 고려하는 방법, API 문서를 PDF나 웹페이지 등으로 만드는 방법 등 문서 작업 전반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방법과 노하우가 공유된 알찬 행사였다고 합니다. 그럼 각 세션에서 어떤 내용이 전달되었는지 사진과 함께 보시겠습니다.”

오늘은~ 여까지~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