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투자 기능’ 시작…토스와 유사한 UX – 2018.11.20 개기자의 큐레이션

안녕하세요.
개발하는 기자, 개기자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오세용 기자입니다.

카카오페이가 ‘투자’ 기능을 시작합니다.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1월 20일, 오늘 시작합니다.

카카오페이_류영준대표_02.jpeg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 카카오페이 제공

오전 8시 기준, 아직 ‘투자’ 기능은 오픈되지 않았는데요. 토스와 유사한 UX를 제공합니다.

12월 19일까지 한 달간 카카오페이 투자로 1만원 이상 투자한 5만명을 추첨해 5천원을 환급하는 ‘시작이 반이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기능보다는 ‘상품’이 더 중요할텐데요. 카카오페이가 어떻게 좋은 상품을 확보할지 지켜봅니다.

큐레이션 시작합니다.

<마소콘 2018>

대한민국 유일의 소프트웨어 전문지 ‘마이크로소프트웨어’가 1년간의 기술 이야기를 나누는 ‘마소콘 2018’을 개최합니다.

일시 : 2018.12.15 토요일 10~18시
장소 :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https://www.imaso.co.kr/masocon2018/

<IT뉴스>

송금에서 투자까지 카톡으로…‘카카오페이 투자’ 시작

  • “카카오페이 투자는 별도 앱 설치 필요 없이 카카오톡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도 필요 없다. 투자에 필요한 예치금 계좌나 수익금 상황을 위한 별도 계좌도 생성하지 않는다.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기존 계좌에서 바로 투자할 수 있다. 투자 장벽도 낮췄다. 누구나 쉽게 투자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최소 투자금액이 1만원부터 시작한다.”

구글 “EU 링크세 강요 땐 구글뉴스 폐쇄”

  • “유럽 저작권지침 11조는 ‘플랫폼 사업자들이 콘텐츠를 링크할 때마다 일정액의 세금을 납부’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 규정이 최종 확정될 경우 언론사 기사를 링크하는 구글 뉴스가 직접적인 영향을 받게 된다. 유럽의회를 통과한 저작권지침은 유럽연합집행위원회(EC), 유럽이사회 등 3자회의를 거친 뒤 최종 확정된다. 구글이 “문구 수정 여부에 구글 뉴스의 미래가 달려 있다”고 한 것은 이 절차를 염두에 둔 것이다. 진그라스 구글 부사장은 이날 가디언과 인터뷰에서 2014년 스페인 사례를 예로 들었다. 당시 스페인 정부가 링크세를 부과하려고 하자 구글 측은 구글 뉴스를 폐쇄해버렸다.”

NHN엔터, 기술 콘퍼런스 ‘NHN 포워드’ 개최

  • “강연 세션으로는 NHN엔터테인먼트의 주력 사업 분야인 게임을 비롯해 ▲머신러닝 ▲빅데이터 ▲웹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및 인프라 영역까지 총 23개 주제가 발표된다. NHN엔터테인먼트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기술 공유와 더불어 생생한 개발 노하우를 전달한다. “

‘한방(韓方)’ 과학화 꿈꾸는 29살 IT사업가

  • “더 안타까운 현실은 한의원과 탕전실을 연결하는 프로그램이 시중에 단 한 곳도 없다는 것이라고 김 대표는 말했다. 답답함을 느낀 한의원 측에서 직접 시스템를 구축하려 해도 의료 소프트웨어 업계 특성상 외주 업체에 매우 값비싼 비용을 지급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한다고. 대학원에서 소프트웨어 분석·설계를 전공한 그가 한약이라는 틈새시장에 주목한 점도 이런 이유에서다.”

기업가치 1조원 ‘유니콘’… 5년새 353% 폭발적 증가

  • “카우보이 벤처스 창업자 에일린 리(Aileen Lee)가 ‘유니콘’라는 용어를 처음 언급한 2013년 당시 기업가치 10억 달러(1조 원)을 돌파한 기업은 30개에 불과했다. 그는 이 기업들을 “몇 안 되는 행운의 기업”으로 표현했다. 5년이 흐른 지금 유니콘이 실리콘밸리 안팎에서 흔해졌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 업체 핏치북 자료를 보면 유니콘으로 올라선 기업의 수가 353.1% 증가했다.”

오늘은~ 여까지~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