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소 홈페이지 서버를 이전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버그를 찾아 헤메는 버그베어,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조병승입니다.

최근 마소 홈페이지가 이런저런 외부의 공격으로 리다이렉트 멀웨어 위협에 노출됐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취약점이 원인일 수 있지만,충분한 초기 방어 체계를 구축하지 못했던 점이 가장 큰 원인이었다고 생각해 매우 부끄럽습니다.

액세스 로그에서 확인된 신나는 공격액세스 로그에서 확인된 신나는 공격액세스 로그에서 확인된 신나는 공격액세스 로그에서 확인된 신나는 공격.

정말 구석구석 깊숙히 이것저것 많이 심어놨더군요.
그래서 이걸 가장 깔끔하게 고치는 방법으로 서버 마이그레이션을 했습니다.

기본 틀만 설치하고 나머지는 데이터 레벨에서 이관을 시켜 현재는 매우 깔끔한 파일 구조를 다시 갖게 됐습니다.

대부분의 URL이 이전과 동일하게 이전됐습니다. 사이사이 몇몇 소수 URL은 과거의 URL을 유지하지 못한채 이전된 것을 어떻게든 수정해보고 싶었습니다만, 당장의 대처에는 제 능력이 부족해 불편을 드려야할 것 같습니다.

현재 마소 홈페이지가 사용중인 비버 빌더와 비버 테마를 다시 다른 빌더와 테마로 옮겨가는 것도 함께 고려중이며, 이와 관련된 소식들이 있을 때, 계속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서 불편한 점이나 버그가 보일 땐, 언제나 편하게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바로는 못고치겠지만, 버킷리스트에 올려두고 꼭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