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9.15] 우분투한국커뮤니티 9월 서울지역 세미나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행사 일정표 등)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event.ubuntu-kr.org/2018/07/31/sept-seoul-seminar.html

일정

2018년 9월 15일 13:00 ~ 17:30

장소

KossLab 대회의실(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11 아남타워빌딩 7층)

프로그램

  • DebConf18 참석 후기 – 한영빈
    리눅스 배포판 중 하나인 데비안에 대해 다루는 컨퍼런스, DebConf18 참석 후기를 공유합니다.
  • Apache Airflow 를 이용한 Workflow 자동화 – 배준현
    보통 많이 사용되는 Crontab 대신, Apache Airflow 로 Workflow 를 적용하여 일을 시키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우분투를 이용한 이중화의 기초 이해하기 – 장태희
    이중화를 위한 구성에는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보고, 부하 분산을 위한 네트워크 설정에 대해 알아봅니다.
  • GPG 키사이닝 파티(겸 네트워킹 파티) – 한영빈
    GPG 키사이닝 파티는, 온라인 상에서의 본인의 GPG 키에 대한 Web of Trust 를 확보하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키사이닝 파티 진행 방식을 설명하고, 서로의 키 서명도 해주면서 네트워킹도 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 발표자와 발표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GPG 키사이닝 파티 참석 안내

이번 행사에서 GPG 키사이닝 파티는 다른 발표 세션 처럼, 하나의 세션으로 할당되어 있습니다.

GPG 키사이닝 파티에 참석 하시려면, 사전에 참석 하시는 분들도 준비가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를 방문하면 나오는 문서를 참고하셔서, 키사이닝 파티에 참석 하시기 전에 준비를 마치시기 바랍니다.
https://github.com/ubuntu-kr/ksp-toolkits/blob/master/ksp/ksp-20180915/readme.md

 

행사 안내

–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하시는 경우, Festa.io 에서 2018.09.14 23:59:59 까지 참가등록 취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 취소 없이 참석하지 않으시는 경우, 노쇼(No Show)로 간주되어, 추후 행사 참석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직접 등록 취소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korea.ubuntu@gmail.com 로 문의 주시면 바로 취소 처리 해 드립니다.
– 주차 지원을 해 드리지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가 등록 시기를 놓쳐 사전에 등록을 못하셨어도, 현장에서 참가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사 관련 문의는 korea.ubuntu@gmail.com 로 해 주세요.

참여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