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5.24] Saturday Azure Live! 1805


행사명
Saturday Azure Live! 1805

행사기간
2018년 5월 24일 13:00 ~ 18:00

장소
토즈 강남 2호점

내용
Saturday Azure Live는 한국 Azure 사용자 그룹이 매월 셋째주 토요일마다(사정에 따라서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Azure Platform 관련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전달하는 정기 세미나/교육 행사입니다. 2018년 5월 행사는 특별히 토요일이 아닌 평일인 목요일날 진행하며, 좀 더 전문적인 주제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번 행사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APAC 네트워크 담당이신 김재훈님과 KINX에서 근무하시는 남시우, 전지수 매니저님께서 Enterprise 환경을 위한 ExpressRoute 설정에 대해 Hands-on-Lab을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파트너사 또는 엔터프라이즈 기업을 대상으로 행사를 할 예정이며, 무료로 진행됩니다. 어렵게 모신 분들인 만큼 꼭 필요한 사람만 참석 요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zure 계정은 한국 Azure 사용자그룹에서 제공할 예정입니다.

행사개요
– 제목: Enterprise 고객을 위한 ExpressRoute 구성해 보기 (Hands-on-Labs)
– 발표자: 김재훈(Microsoft), 남시우(KINX), 전지수(KINX)
– 일시: 2018년 5월 24일 목요일 오후 1시 ~ 오후 6시
– 장소: 토즈 강남2호점
– 교육 대상: Enterprise를 대상으로 ExpressRoute 업무를 맡고 있는 파트너사 직원 또는 Enterprise 직원
– 교육 레벨: 200 심화 학습 과정

일정
– 13:00 ~ 13:30 등록 및 네트워킹
– 13:30 ~ 13:40 Keynote
– 13:40 ~ 14:30 ExpressRoute 소개 (김재훈 / Microsoft)
– 14:30 ~ 14:50 KINX 소개 (남시우 / KINX)
– 14:50 ~ 15:20 쉬는 시간
– 15:20 ~ 17:30 ExpressRoute 실습 (전지수 / KINX, 김재훈 / Microsoft)
– 17:30 ~ 18:00 광고 및 질의 응답

강사
김재훈 / Microsoft / Azure Networking Tech Lead for Asia TZ
현재 일본에서 근무중이며 Azure Network 그리고 메인으로 ExpressRoute를 한국/일본/아시아지역등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남시우 / KINX / Sales Manager
인터넷 인프라 전문기업 (주)케이아이엔엑스(KINX)의 남시우 매니저는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네트워크 인프라 전문 코디네이터입니다. IX, 데이터센터, CDN, 오픈스택 클라우드 등 다양한 인프라 서비스를 제안하고 구축했으며, 현재는 모든 사용자가 Azure ExpressRoute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인프라 컨설팅, 구축, 운영, 지원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지수 / KINX / Network Engineer
Internet Exchange 및 Cloud Exchange의 엔지니어링을 담당하고 있으며, Azure ExpressRoute를 포함한 국내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타 공지사항
미리 준비할 것
– 노트북 (필수)

미리 공부하면 도움되는 것
– BGP Router
– 가상 네트워크
– 가상 네트워크 게이트웨이

교육을 통해서 배울 것
– Azure 네트워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 전용선 연결 옵션인 ExpressRoute의 장점과 사용 사례에 대해 알아본다.
– ExpressRoute를 직접 구성해보면서 고객에게 어떻게 설명하고 가이드 해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참가자 유의 사항
– 이번 행사에는 Azure의 주요 서비스를 실습 당일 사용할 수 있도록 한국 Azure 사용자 그룹에서 Azure 계정을 제공합니다.
–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NoShow를 하시는 분들에 대해 패널티를 부과할 예정입니다.
– 행사를 참석하지 못하시는 경우, 반드시 접수 기간 내에 김세준(kimsejun@outlook.kr)에게 취소 요청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메일링 리스트로 안내 메일이 수시로 나갈 수 있으니, 등록시 기입한 메일함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별도의 주차 공간이 제공되지 않으며, 차량 방문 시에는 인근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기타 문의 사항
– 김세준(kimsejun@outlook.kr)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