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군의 블록체인

제목800만원선 다시 진입한 비트코인, 상승세 언제까지 이어질까?2018-04-14 11:44:12
작성자

한동안 꿈쩍도 하지 않거나, 뚝 떨어질 것만 같았던 가상화폐 시세가 오름세로 돌아섰다.  

거대한 인물들의 투자 소식도 있었고, 미국 세금 납부 때문에 일부가 풀리는 바람에 매도세가 컸다는 얘기도 있었다. 미국 세금 납부 기간은 끝났으니 이제 오를 일만 남았을까? 

이렇게 또 다시 호황의 조짐이 보이니 가짜 가상화폐 사이트가 득시글 한 모양이다. 지난 1월 12일 기준으로 비트코인 관련 도메인이 1만 2000개를 넘었다고 한다. 

사이트 주소가 영문이다보니, 한두 철자 다르게 들어갈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기에 쉽게 걸려들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새해가 밝아올 때만해도 이렇게 비트코인이 반토막 날줄은 예상도 하지 못했다.  


늘 한쪽에선 지난해(2017년)보다 더 올라갈 것이라 장담했고, 다른 편에선 0원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일은 늘 있어왔던 일이다. 
긍정 신호를 보내는 측에선 연말까지 2500달러선을 예견했다. 과연 누구의 말이 맞을까.

잠시 오름세를 타고 있는 이 시점도 오리무중이긴 마찬가진 것 같다. 

사실은 블록체인의 저력은 비토코인, 이더리움 같은 가상화폐에 있지 않다. 그 메커니즘이 만들어낼 생태계의 변화에 블록체인의 미래가 있다.

EOS.IO는 이더리움 위에 만들어졌지만 더 큰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 그 기반 위에서 사업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기틀을 제공해준다. 아이디어만 좋다면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이 훨씬 쉬워진 것이다. 

블록체인을 그저 비트코인 같은 화폐라고만 생각하면 많은 것들을 놓칠 수 있을 것 같다는 걱정된다. 

과연 지금의 상승세는 언제까지 지속될까? 버블이 터져 비트코인이 100원이 된다해도 그 누군가는 미래를 보고  비트코인 확보에 나설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