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군의 블록체인

제목전자발찌 차고 감옥에 갇힌 코인 억만장자? 대체 무슨 일2018-03-26 20:57:11
작성자

코인 억만장자가 전자발찌 차고 감옥에 가게 됐다는데요. 대체 무슨 일일까요?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 보시요. 



https://www.youtube.com/watch?v=S9DMw5iBlZo  

그런데 말이죠. 사토시 나카모토 버금가는 유명인사인 찰리 슈렘이 구속된 것은 2014년인데 말이죠.  

그가 구속된 배경에는  마약과 무기 등이 거래되는 '실크로드'란 사이트가 있습니다.  

비트코인으로 거래되는 이 온라인 마켓 '실크로드'에서는 불법적인 물건이 너무도 쉽게 거래되고 있는데다 추적도 불가능해 골칫거리가 되었습니다. 

이에 미 정부는 비트코인과 실크로드를 동시에 규제할 법안을 만들게 됩니다. 손세탁을 허용하느냐 혁신을 선택하느냐의 기로에서 돈세탁 차단을 선택했다는 겁니다. 미 정부는 마약왕 BTCKing을 7개 항목으로 기소해 유죄를 선고했습니다.  

그러면서 BTCKing이 거래를 비트코인으로 했다는 이유로 비트코인 개발자 찰리 슈렘까지 구속해 버리게 된거죠. 

몇년전 이야기가 다시 수면위로 올라온 이유는 아마도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BANKING ON BITCOIN"이라는 다큐멘터리 영화 대문인 듯 합니다.  

이 영화는 비트코인의 장점과 단점을 다큐 형식으로 쉽게 풀어 놓았다고 합니다.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고고~ 

댓글